티스토리 뷰

반응형

해외여행 사진을 스마트폰카메라로 잘 찍는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자

당신의 인생에 한 두번 해외여행하는 일이 있을 것입니다. 현지에 다녀온 곳을 기억하려면 해외여행 사진을 찍습니다. 여행 사진을 찍을 때 카메라가 필수입니다. 멋진 사진을 찍고 싶어 전문가 외에 일반 여행자들이 무거운 카메라를 들고 다니는 사람은 별로 없을 것입니다. 누구나 갖고 다니는 스마트폰카메라가 있습니다. 요즘 나오는 스마트폰카메라가 화질이 좋고 성능이 좋아서 사진 찍는데 큰 무리가 없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스마트폰카메라로 추억에 남길만한 해외여행 사진을 어떻게 하면 잘 찍을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해외여행 사진에 찍을 현지 정보를 조사하기

스마트폰카메라로 해외여행 사진을 찍으려면 먼저 현지에 대한 정보를 조사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유럽과 아시아 경계선인 조지아 여행을 가게 되었습니다. 조지아 나라에는 날씨가 어떠한지,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이 어디인지, 어떤 문화를 갖고 있는지 등을 여러 가지 현지 정보를 조사하는 것입니다. 특히 여행 사진에 관련하여 정보를 찾도록 권장합니다.

2. 해외여행 사진에는 현지 랜드마크를 찾아서 찍기

해외여행 사진에는 현지 랜드마크를 찾아서 스마트폰카메라로 사진을 찍는 방법이 있습니다. 일반 여행자들은 현지인만큼 무엇이 유명한지 잘 모릅니다. 그러므로 가장 유명한 장소 즉, 랜드마크를 찾으면 됩니다. 랜드마크를 찾았다면 무작정 찍지 마시고 다른 사람들이 어떻게 찍었는지 미리 검색을 해보는 것입니다. 특히 타인이 잘 찍은 사진을 보고, 비슷하게 찍거나 아니면 나만의 색다른 사진으로 찍기를 권장합니다. 예를 들어, 프랑스의 '에펠탑', 중국의 '자금성', 이집트의 '피라미드', 뉴욕의 '자유의 여신상' 등이 있습니다.

3. 해외여행 사진 안정적인 프레임 찍기

해외여행 사진에는 안정적인 프레임으로 찍는 방법이 있습니다. 일반 사람들도 이해하기 쉽게 할 수 있는 방법이 3분할 구성입니다. 스마트폰카메라 앱에 수직/수평 안내선을 설정해 놓으면 프레임에 가로 2줄, 세로 2줄의 선이 나타납니다. 총 4개의 선이 만나는 점이 있는데 교차점이라 합니다. 피사체를 교차점에 배치해 놓은 상태에 사진을 찍으면 됩니다. 그리고 풍경 사진을 찍을 때, 하늘과 땅을 똑같이 배치하는 것이 아닙니다. 만약 하늘을 강조하고 싶다면, 가로 2줄은 하늘에 조절하고 나머지 1줄은 땅을 조절하면 됩니다. 단, 파리의 에펠탑은 정중앙에 위치에 놓고 사진을 찍는 것으로 권장합니다.

 

해외여행 사진을 찍을 때 다녀온 것을 인증을 위해 인물도 함께 찍는 경우가 있습니다. 또한 풍경이 막힌 데가 없이 트이고 넓다는 것을 느끼기 위해 인물을 추가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즉, 풍경이 탁 트이도록 만들어주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간혹 인물을 추가하는 것으로 권장합니다. 예를 들어, 광장을 정중앙에 배치하여 사진을 찍는 것이 돋보이고 안정감이 있다. 무조건 찍기 보다는 주변을 관찰하면서 둘러보면 저절로 자연스럽게 멋지고 안정적인 피사체와 프레임을 만날 수 있습니다. 안정적인 프레임을 찍길 원한다면 다른 사람이 찍은 사진을 많이 보는 것도 하나의 배움입니다.

4. 해외여행 사진에는 빛의 방향을 찾아서 찍기

해외여행 사진에는 현지의 빛이 어디서 오는지 방향을 찾아서 스마트폰카메라로 사진을 찍는 방법이 있습니다. 일반 사람들이 사진을 찍을 때, 맑은 날에 현지의 장소를 촬영하려면 빛 중에 순광이 무난합니다. 즉, 태양이 촬영자의 뒤쪽에 있을 때 사진 찍기를 권장합니다. 그리고 해가 서서히 지기 시작할 때, 빛이 따스하게 느껴질 때가 있다. 그때 셔터를 누르도록 권장합니다. 만약 역광으로 찍은 사진이 있는데 생각보다 예쁘지 않다면 무조건 삭제하지 말고 흑백으로 바꿔보는 방법도 있습니다. 흑백 사진 자체가 분위기를 살려줄 것입니다.

5. 해외여행 사진에는 현지 음식을 찾아서 찍기

해외여행 사진에는 현지 음식을 찾아서 스마트폰카메라로 찍는 방법이 있습니다. 여행을 하다보면 현지 음식을 먹게 됩니다. 카페나 레스토랑에 들어가서 음식을 주문하고 먹게 될 것입니다. 음식을 먹기 전에 디테일하게 사진을 찍습니다. 그런 다음, 이 음식을 어디서 먹었는지 이와 관련된 카페나 레스토랑의 분위기를 찍으면 생생하게 기억에 남게 될 것입니다. 음식 사진을 찍을 때는 역광으로 활용하고 음식을 바로 위에서 수직으로 촬영하는 것으로 권장합니다. 또한 음식이 맛있고 선명하게 보이려면 인물 모드나 음식 모드로 설정하면 됩니다.

6. 해외여행 사진에는 컬러풀한 피사체를 찾아서 찍기

해외여행 사진에는 현지의 대표적인 컬러풀한 피사체를 찾아서 스마트폰카메라로 찍는 방법이 있습니다. 여행을 하다보면 현지에 연상되는 컬러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뉴욕은 '노란 택시', 런던은 '빨간 이층 버스' 등이 있습니다. 사진을 찍다보면 원하는 색이 나오지 않을 수가 있습니다. 그럴 때는 스마트폰카메라의 자동모드보다 프로모드를 사용하는 것으로 권장합니다. 픽처스타일을 누르면 다양한 피사체의 컬러가 나옵니다. 사진의 선명하길 원한다면 여러 가지 항목의 레버를 조절하여 컬러를 직접 세팅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카메라로 해외여행 사진 찍는 방법 정리

스마트폰카메라로 얼마든지 해외여행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여행 사진은 여행을 다니는 곳에 기록하는 사진으로 자기 자신이 찍은 사진이 언제 찍었는지 정확히 모를 수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여행 사진을 보면 마치 어제처럼 기억하게 됩니다. 그때의 분위기, 냄새, 촉감 등 오감을 느끼게 될 것입니다. 지금까지 스마트폰카메라로 여행 사진을 찍는 방법에 현지 정보를 조사하기, 랜드마크를 찾아서 찍기, 안정적인 프레임 찾기, 빛의 방향을 찾아서 찍기, 현지 음식을 찾아서 찍기, 컬러풀한 피사체를 찾기 등을 제시하였습니다. 다음 포스팅은 smartphone camera로 의류 사진 찍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댓글